공통 인증서 발급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커뮤니티 증서 발급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공동인증보다 공인인증서라는 이름이 더 익숙하실 거라 생각합니다.

저도요. 하지만 이제 알아야 합니다!

2020년 12월, 21년 동안 유지된 공인인증서가 폐지되면서 전자서명 서비스로 사설인증서를 도입하고 공인인증서가 독점하던 혜택이 해소되면서 공유인증서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저와 공동인증서를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공동인증서 발급


공통 인증서를 사용하면 인터넷상에서 법적으로 유효한 본인 확인이 가능하며 전자 서명된 문서와 정보가 검증을 통해 전송 과정에서 변경되지 않음을 보장하는 거부할 수 없는 인증서입니다.

출력 방법

먼저 본인의 신분증(등록증, 운전면허증)을 가지고 원하는 공동인증등록사무소를 방문합니다.

해당 사항이 없을 경우 정부에서 운영하는 공통인증서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인증서 공동발급 홈페이지


공동인증서 발급 바로가기

방문하셔서 공동인증 신청을 눌러주세요. 이후 기관에서 본인 확인 후 각종 절차를 거쳐 최종적으로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아 기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코드를 입력하고 인증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한다.

이후 모바일에서 공통인증서를 설치하고 절차대로 진행하면 공통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공통 인증서 발급은 1분 이내에 완료할 수 있습니다.

또한 등기소 사본과 아파트 등을 확인할 수 있어 현대사회의 빛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간혹 헷갈리시는 분들을 위해 추가 설명을 드리자면 본인인증 진행 시 1원의 금액으로 인증하는 과정이 있습니다.

놀라운 것은 이렇게 발급된 공동인증서의 유효기간이 3년이라는 점이었다.

지금까지 커뮤니티 문서 발행에 대해 다루었습니다.

발급도 간편하고 가계세에서도 쓸 수 있어서 추천하고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