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드명명덕~이다 집권 국가하다
가자 고지욕 명덕어천 선치국
옛날에 세상에 빛을 발하려는 사람은 먼저 땅을 다스려야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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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의 통치자~이다 첫 번째가족해
욕설이빨에너지국자 선승강기
나라를 다스리고자 하는 자는 먼저 집안을 다스려야 한다,
欲齊其家者~이다 조상의 몸하다
욕설나의에너지가다자 선숫자에너지하나님
가정을 다스릴려면 먼저 자신을 다스려야 한다,
독립적인 사람~이다 첫 번째올바른 마음그리고
욕설숫자에너지하나님자 선정상적인 마음
수련하려는 사람은 먼저 마음을 바로잡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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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인~이다 선재하다
정욕에 호기심이 많은
마음을 바로잡고자 하는 사람은 먼저 뜻이 진실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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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자~이다 첫 번째致其知그리고
최음제 의자 라인치기지
성실해지고자 하는 사람은 먼저 지식을 완성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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致知~이다 존재하는 것하니라
이빨응 에 관하여사례물
지식의 최고의 성취는 모든 것을 연구하는 데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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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모하나) 옛날(메모–옛날에), (소망), 修(닦을 수 있습니다), 誠(성실), 致(치다), 格(형식적으로, 제대로 해,연구)
(메모2) 集註云,. . . . . . . . .
명덕(明德)을 세상에 끌어내고자 하는 사람이 세상 사람들을 다스리고 명덕(明德)을 끌어낸다.
명덕 렛츠고천, 사천 하지인, 이명기 명덕야 明明德於天下者, 使天下之人, 皆有以明其明德也). 몸에 심은, 섹스는 진심이다(심자, 신지소주야, 성, 실야 마음, 몸, 주인, 진술, 사실). 정의는 마음으로 표현됩니다 (의자, 심지소바야 의지, 마음), 자신의 정신을 진심으로 표현하고 자신을 속이지 않고 자족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실용심지소발, 요기 필자협, 이무자기야 實其心之所發, 欲其必自慊, 而無自欺也). 치가 가장 높은 영역(치추극 致, 推極也), 지식은 지식과 동일하므로 지식을 최고 수준으로 끌어 올릴 것입니다 (알아, 알아, 알아 알고, 알고, 전문적 지식), 그것은 지식이 아는 모든 것을 행하는 것입니다(나는 원하는 것이 없다 欲其所知無不盡也). 가격은 (격기야 格, 至也), 물은 일과 같다(물, 유사 물건, 물건). 궁극적으로 사물의 바닥을 연구하고 최대한 도달하는 것입니다 (곤경에 처한 사물의 지리, 탐욕의 극치 사물의 논리). 그리고 받았다, 그래요, 다스리다, 평화와 정신, 섹스, 치치, 대학교 8점이라고 합니다 했다 (차를 사자, 그것은 대학 포스트 여덟 번째 학생, 훌륭한 학습자). 세상을 지배하기 위해, 왕국을 먼저 하라, 다음 나 하다, 나는 자고있다 받다 먼저 해, 받는 사람이 진심, 정심자 감사합니다, 더 세인트 지불하지 마십시오, 부침개를 만들려면 먼저 그릿이 있어야 합니다.
. 지배국가의 세계에서 받는 구체적인 방식을 제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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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모삼) 세게 치지 않는다 과거 유교에서 목숨을 걸고 한 말이다.
. 그만큼 어려운 리와 기를 이용해 해석하려 했고, 서로 의견이 달라 학파와 파벌이 달랐다.
, 스승이 제자를 파문하다. 요새의 언어로 치에 6.25전쟁을 해석하기 위해 다른 행동강령을 제시하면서 지식이 부족하거나 덕목이 이상한 사람이라는 비판을 받았다.
. 심지어 대학에서 제시한 격물에 대한 정부의 지시가 잘못된 것으로 인정되지 않는 경우도 많았다.
. 이러한 학문적 태도는 새로운 영적 문화를 창조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 누가 더 정주학의 원칙에 충실하느냐를 겨루는 싸움이었다.
. 조선 후기 다산을 비롯한 실학을 추구한 유학자들은 불필요한 문자적 해석보다는 강물의 흐름을 이해하는 쪽으로 방향을 바꾸었지만 아쉽게도 이야기나 사상을 이끌어내지 못했다.
. 이러한 상황은 과거의 낡은 것을 끊고 서구적 근대사상으로 새롭게 시작해야 한다는 공감대를 확산시키는 데 가장 큰 역할을 했다.
. 과거 유교가 학문 전체가 비실용적이고 역사 자체가 허무하며 시대에 뒤떨어져 있다는 오해를 불러일으킨 이유도 그 출발점이다.
. 과거의 유교적 사회환경과 그 지배 이데올로기에 유용한 가치를 찾는 것은 무의미하다.
. 공자가 죽어야 나라가 산다는 공자의 배척도 이 형식적 틀을 깨뜨리지 않고서는 공자의 본성을 간파할 수 없다는 것을 인정한 것이다.
. 그러나 우리의 유전자에 뿌리를 둔 동양의 사상을 다루어 그것을 우리 생활에 계승 발전시키고, 역사 발전에 부담이 되는 개념을 대체할 새로운 개념을 만들어 내는 것이 올바른 자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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