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을 위한 커뮤니티 플랫폼 아하(대표 서한울)은 내부 전문가 그룹과 함께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챗GPT(ChatGPT) 응답의 신뢰성을 검증하는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3일 밝혔다.
그 회사
회사는 질문을 하면 검증된 전문가의 답변을 들을 수 있는 온라인 Q&A 커뮤니티 ‘아하’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커뮤니티 보상 시스템과 함께 AHA는 한국을 대표하는 web3 기반 지식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발전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B. 미국의 Quora, 미국의 Reddit, 중국의 Zhihu. 현재까지 누적 투자금액은 약 50억원이다.
ChatGPT는 학습 당시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최신 콘텐츠를 요청할 때 알 수 없거나 잘못된 정보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ChatGPT 응답의 신뢰성과 전문성을 확인할 수 있는 메커니즘이 부족한 Aha의 전문가 그룹을 돕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서한울 아하 대표는 “최근 IT업계에서 챗GPT가 문제가 되면서 AHA 커뮤니티에서 솔루션을 어떻게 활용하고 사용자들을 도울 수 있을지에 대한 내부 고민이 많았다”고 말했다.
이용자에게 보다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AHA는 온라인 헬스 리터러시 문제가 심각한 의료·제약 분야를 대상으로 채팅 GPT 답변 검증 서비스를 우선 출시한다.
ChatGPT의 답변은 아하의 공인 전문의와 약사가 검증합니다.
이후 법무, 세무, 노동, 반려동물 등으로 검증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ChatGPT 답안확인 서비스는 현재 아하 웹서비스에서 이용 가능하며, 2월 27일(월)부터 안드로이드 및 iOS 앱에서도 이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