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할 영화는 이라는 영화입니다.
주연 배우 김민희, 하정우, 김태리, 조진웅이 출연하며 당시 배우 김태리의 뛰어난 연기로 호평을 받은 영화 ‘아가씨’를 소개한다.
신인이었다.
나는 영화를 원한다
영화 시놉시스 1930년대
한국과 일본을 배경으로 한 영화는 막대한 재산을 물려받은 귀부인과 부를 꿈꾸는 백작, 그리고 백작에게 시녀로 고용된 소녀의 이야기를 그린다.
캐릭터의 배경을 자세히 설명하자면 양반부인(김민희)은 어려서 부모를 잃은 삼촌(조진웅)의 엄격한 보호와 감독 아래 살고 있다.
백작이 추천하는 새 메이드로 그녀를 고용하십시오. 일상이 외삼촌의 서재에서 책만 읽는 외로운 여인(김민희)은 순진해 보이는 하녀(김태리)에게 점차 의지하기 시작한다.
일제강점기 반역자인 숙부(조진웅)는 땅을 팔고 유산을 탐내는 나이차가 큰 조카 김민희와 결혼할 계획을 세운다.
또한 하녀(김태리)는 유명한 도둑의 딸이자 울타리 밑에서 자란 고아로 소매치기로 힘든 삶을 살았다.
막대한 재산을 상속받게 될 젊은 아가씨를 유혹해 그 돈을 훔치려는 백작(하정우)은 하녀를 통해 귀부인(김민희)의 재산(상속녀)을 훔칠 계획을 세운다.
(김태리)는 사기꾼으로 아가씨(김민희)와 결혼한다.
또한 숙희(김태리)는 양반부인인 가짜 백장을 속여 시집보내고 도움을 청한다.
그녀를 돌볼 수 있도록 가정부로 위장한 직업을 그녀 옆에 데려다줍니다.
백작과 숙희는 각자의 방식으로 여주인공의 마음을 흔들기 시작하는데… 돈과 마음을 훔치기 위해 서로를 속이고 속이는 그들의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시작된다.
문자
부인(김민희)은 부모가 모두 일본인으로 일본에서 태어났다.
그녀의 어머니는 히데코를 낳은 결과로 죽었고, 그녀는 어머니의 죽음에 대한 슬픔으로 병에 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 사망했습니다.
그래서 5살 때 이모, 삼촌과 함께 조선에 와서 자랐다.
조선에서 자란 히키 아게샤임에 틀림없다.
삼촌의 서재에 소장되어 있는 책을 읽으면서 맨션 근처 뒷마당에서 산책이나 운동을 하는 것이 일상이다.
어린 시절 그를 어머니처럼 대해주던 이모가 벚나무에 목을 매 자살했다.
남숙희(김태리)는 조선의 명검가의 딸로 어머니가 세상을 떠나자 보영당이라는 전당포를 운영하는 담장 주인 복숙이 키웠다.
그곳에서 버려진 아기를 키워 부잣집이나 소매치기에게 팔아 번 돈으로 고된 생활을 하는 인물이다.
자신을 노련한 소매치기나 사기꾼이라 자부하고 자긍심을 가지지만, 감정을 얼굴에 다 드러내는 데 서툴고 순진하지만 호기심 많은 캐릭터다.
히데코의 소유물을 노리며 백작과 거래를 하고 코우즈키 저택에 “옥주”라는 가명으로 시녀로 들어가 아가씨의 시녀가 된다.
본명이 고판돌인 후지와라 백작(하정우)은 이즈미 히데코의 막대한 재산을 쫓는 한국인 사기꾼이다.
그는 일본에서 온 일본 백작인 것처럼 가장하고 히데코와 결혼하여 히데코의 재산을 훔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적 복사와 그림 복원 기술로 책에 중독된 코우즈키의 마음을 얻는 한편, 히데코의 서양화 수업을 핑계로 히데코의 저택에 들어가 히데코를 유혹하려 한다.
원래 제주도 출신인 그는 농장 일꾼과 무당의 아들로 사창가 주인으로 일했다.
매춘 업소의 영국인 단골들이 그가 하인으로 일하면서 첫 월급을 받는 것을 보는 것을 재미있어 했기 때문에 그는 “백작”이라는 별명을 얻었습니다.
코우즈키 노리야키(조진웅)는 이즈미 히데코의 삼촌이자 후견인이다.
사실 그는 한국인으로서 일본을 동경했고, 통역사로서 조선총독부와 꾸준한 인연을 맺었으며, 한일병합 때 공로로 금광 채굴권을 얻어 큰 부자가 되었다.
그는 본질적으로 일본인이 되기 위해 일본에서 몰락한 귀족의 딸과 결혼하고 성을 고즈키로 개명했다.
일본과 영국에 환상적인 저택은 일본식과 서양식이 혼합된 스타일로 지어졌으며 보통 일본식 기모노나 서양식 양복만 입습니다.
사실 그는 많은 재산을 가지고 있지만 히데코의 재산이 필요한 해외에서 수입할 일련의 책을 살 돈이 충분하지 않습니다.
히데코 씨는 이즈미 히데코의 숙모이자 몰락한 일본 귀족의 딸인 코우즈키의 과부입니다.
그는 히데코가 계속해서 진행하는 미친 욕설 읽기 모임의 독자입니다.
강의 말미에 읽은 소설의 내용처럼 벚나무에 목을 매 자살하고 세상을 떠난다.
검토
박찬욱 감독의 10번째 장편영화 <아가씨>는 2016년 한국영화 최초로 4년 만에 칸영화제 경쟁부문에 초청되면서 해외에서 주목받았다.
역사 스릴러를 원작으로 한
제작비가 150억원 안팎이라고 하는데, 한국 영화 중 가장 많은 제작비를 들여 만들어서 기대를 많이 하고 본 영화다.
배우 김민희와 김태리의 연기 매력에 빠져들게 될 영화다.
다른 배우들도 훌륭한 연기를 보여줬지만, 영화 ‘레이디’ 특유의 색깔과 분위기는 물론, 히데코와 숙희의 더욱 독특하고 매력적인 포인트를 보여줄 수 있었던 영화인 것 같다.
영화의 색감과 배경에 이끌려 영화를 보는 내내 줄거리에 집중했어야 했다.
영화의 마지막 장면까지 반전으로 긴장하면 안 되는 매력이 넘치는 영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