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셀러의 개념은 19세기 중반 인쇄 기술의 발전으로 더 낮은 비용으로 더 많은 책을 생산할 수 있게 된 때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이 시기 이전에는 책이 종종 한정판으로 생산되어 주로 부유한 개인에게 판매되었습니다.
현대적 의미에서 광범위한 상업적 성공을 거둔 최초의 책은 1853년에 출판된 Cuthbert Wede의 The Adventures of Mr. Verdun Green이었습니다.
이 책은 200,000부 이상 판매되었으며 출판사가 대중의 관심을 끄는 책을 만드는 데 집중할 수 있는 선례를 남겼습니다.
19세기 말과 20세기 초에 Woolworths 및 Sears와 같은 대중 시장 백화점과 소매업체의 등장으로 일반 대중에게 판매되는 책의 수가 증가했습니다.
출판사들은 자신들의 책을 홍보하고 독자들에게 더 매력적인 책으로 만들기 위한 전략을 개발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한 전략 중 하나는 독자가 다음과 같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수집하고 따라가기 쉽도록 시리즈로 책을 제작하는 것이었습니다.
B. 인기 시리즈 “Tom Swift” 및 “Nancy Drew”.
국력은 베스트셀러
19세기 초 책 인쇄가 등장하기 전까지는 인쇄 부수를 제한할 수밖에 없었다.
16세기 인쇄 작업은 하루에 1,250페이지를 인쇄할 수 있었습니다.
인쇄도 인쇄지만 그 당시에는 매출을 정확하게 집계할 수 없던 시절이기도 했습니다.
판이나 번역의 수는 작품의 성공을 증명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시 강대국에서 주로 베스트셀러가 등장했습니다.
– 16세기 : 『돈키호테』로 대표되는 스페인
– 18세기 : 『로빈슨 크루소』로 대표되는 영국과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으로 대표되는 독일
– 19세기: 프랑스의 레미제라블과 영국의 두 도시 이야기
– 20세기: 미국 소설
20세기 중반 문고판 시장의 성장은 베스트셀러의 인기를 견인했다.
페이퍼백은 생산 비용이 저렴하고 배포가 쉬웠기 때문에 출판사는 더 낮은 가격으로 책을 제공하고 더 많은 독자에게 도달할 수 있었습니다.
최초의 대중 시장 페이퍼백 베스트 셀러는 출판 첫 해에 백만 부 이상 판매된 Simon & Schuster의 Pocket Books였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 이후 베스트 셀러는 미스터리, 로맨스, SF와 같은 장르소설이 주류를 이루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Agatha Christie, Stephen King, Daniel Steel과 같은 인기 작가가 베스트셀러 목록을 장악한 1960년대와 1970년대까지 계속되었습니다.
1980년대와 1990년대 반즈앤노블, 보더스 등 서점의 부상은 베스트셀러에 대한 수요를 더욱 증가시켰다.
이 사업체들은 수익성을 유지하기 위해 높은 매출에 의존했기 때문에 틈새 시장이나 문학 작품보다는 인기 있는 타이틀을 더 많이 보유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오늘날 베스트셀러는 계속해서 출판 업계의 주요 세력입니다.
Amazon과 같은 전자책 및 온라인 소매업체는 전통적인 출판 모델을 혁신했지만 더 많은 독자가 책에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스릴러, 로맨스, 청소년 소설과 같은 인기 장르가 계속해서 베스트셀러 목록을 장악하고 있지만, 문학 작품은 종종 틈새 청중을 벗어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수년에 걸친 출판계의 변화에도 불구하고 베스트셀러의 인기는 여전히 강합니다.
독자가 덧없는 오락을 찾든 생각을 자극하는 문학을 찾든 베스트셀러 목록은 계속해서 대중의 관심을 끌 책에 대한 안내 역할을 합니다.